• 최종편집 2025-10-30(목)
 
1.jpg
1.jpg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최고위원이 15일 ‘글로벌 K-서울 도시정책 포럼 발족식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전현희 의원실)

 

[뉴스인사이트] 김경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최고위원은 국내 최고의 도시·교통·주거정책 전문가들이 모여 서울시 현안을 진단하고, 서울을 글로벌 수도로 도약시키기 위한 방향을 모색학 위해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글로벌 K-서울 도시정책 포럼 발족식 및 기념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맹성규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장경태 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 남인순·오기형·복기왕·손명수·이정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 최고위원은 “최근 열풍을 이끌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서울이 세계의 주류임을 전 세계인이 목도하고 있다”며 “서울이 다른 글로벌 도시를 앞서는 전 세계 1위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 최고위원은 “서울의 교통·주거 문제를 글로벌 수준에 맞추는 것이 서울이 당면한 현안 과제”라며 “오늘 발제와 토론에 나서주신 분들 모두 서울이 안고 있는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는 최고 전문가들”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K-서울 도시정책 포럼 초대 회장을 맡은 정진혁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는 “서울 핵심 의제를 놓고 국내 최고 학자와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는 논의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 우리 포럼은 도시와 교통, 한강을 주제로 세부적이고 실행 가능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발족 취지를 설명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현희 의원, '글로벌 K-서울 도시정책 포럼' 발족…"서울을 세계 1위 도시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